본문 바로가기


신청안내 및 신청하기

  • 1 신청안내 및
    신청하기
  • 2 신청정보
    등록
  • 3 사물함 선택 및
    현황
  • 4 예약완료

1. 신청안내 및 신청하기

대상도서관

중앙,아우내,신방,쌍용,두정,성거,도솔
※ 도서관별 중복 신청은 불가하며 1개 도서관만 신청 가능

신청대상

도서관 회원이면서 홈페이지 가입자로서 20세 이상 성인

사용 절차

사물함 신청 > 도서관 담당자 승인(수령안내 문자 전송) > 열쇠 수령 > 사물함 사용 > 열쇠 반납

사물함 수량

중앙, 아우내, 신방, 쌍용, 두정, 성거, 도솔 도서관의 사물함 수량을 나타낸 표
중앙도서관 아우내도서관 신방도서관 쌍용도서관 두정도서관 성거도서관 도솔도서관
200개 50개 200개 200개 160개 40개 100개

※ 사물함은 공공시설물이므로 파손 등 관리에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사물함 신청기간

사물함 신청기간을 각 도서관별, 신청 시작일, 예시, 신청 종료일을 나타낸 표
도서관 명 신청 시작일 예시 신청 종료일
중앙, 아우내 사용 분기 전 월 15일 09시 부터 2018년 1사분기 사용 신청일 경우
→ 2017년 12.15일 09시부터 신청
사용 분기
마지막 월
10일까지
신방 사용 분기 전 월 15일 10시 부터 2018년 2사분기 사용 신청일 경우
→ 2018년 3.15일 10시부터 신청
성거, 도솔 사용 분기 전 월 16일 09시 부터 2018년 3사분기 사용 신청일 경우
→ 2018년 6.16일 09시부터 신청
쌍용, 두정 사용 분기 전 월 16일 10시 부터 2018. 4사분기 사용 신청일 경우
→ 2018년 9.16일 10시부터 신청

사용기간 : 분기별(3개월) 사용

사용기간과 반납기간을 1분기, 2분기, 3분기, 4분기별로 나타낸 표
구분 1분기 2분기 3분기 4분기
사용 기간 1월 1일 ~ 3월 31일 4월 1일 ~ 6월 30일 7월 1일 ~ 9월 30일 10월 1일 ~ 12월 31일
반납 기간 3월 31일까지 6월 30일까지 9월 30일까지 12월 31일까지

※ 열쇠 반납 지연 등의 사정으로 사용시작일은 조정될 수 있음

열쇠수령

신청자 본인 신분증을 제시하여야 하며 대리수령 불가

열쇠반납

사용기간 종료일 21:00까지 물품정리 및 반납
단, 같은 번호를 연속 사용할 경우는 물품정리 및 열쇠반납 필요 없이 사용 가능
※ 다음 사용자를 위하여 열쇠를 반드시 반납하셔야 합니다.

재사용

사용 종료 후 다음 분기에도 재사용 하고자 할 경우, 신규로 신청하여야 하며
같은 번호를 연속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도 선착순 인터넷 접수 해야 함
※전분기와 동일 번호로 신청 완료한 경우 열쇠 반납 필요 없이 계속 사용 가능

사용 취소

  • 사물함 사용취소를 원하는 경우 도서관 홈페이지의 [마이페이지]에서 취소 신청 후 사물함 열쇠 반납
  • 사물함 신청 후 7일~10일내 열쇠 미수령시 강제 신청 취소 가능함

신청 제한(1년)

  • 2회 이상 열쇠 분실자
  • 반납기간 내에 열쇠 미반납 및 사물함을 비우지 않은 자
  • ※ 단, 사물함 또는 열쇠뭉치 등을 고의로 파손 하였을 경우 사용을 금지함

열쇠 교체

사용 기간 종료 후 3일까지 열쇠 미반납 사물함은 다음 사용자의 사물함 이용을 위해 열쇠를 교체함

물품 정리 및 폐기

사용기간 종료 후에도 열쇠 미반납 또는 사물함을 비우지 않을 경우 도서관에서 강제로 열쇠를 교체하여,
사물함을 개방, 보관된 물품에 대하여 30일간 천안시 홈페이지 폐기 공고 후 자체 폐기

정보수정

  • 휴대폰번호 변경시에는 도서관별 업무 담당자에게 전화로 변경 요청
  • 휴대폰번호 정지, 차단, 변경 미신고 등 본인의 사정에 따른 열쇠 반납 안내전화 미수신 및 안내문자 전송실패 등 불이익은 사용자 책임

내용물 분실

사물함에는 귀중품을 보관하지 말고, 물건 분실 등 모든 책임은 사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.

TOP